Your Favorite Musics

기리보이

2011. 11 데뷔, 솔로남성
발라드, 댄스, 랩/힙합, R&B/Soul, 인디음악
린치핀뮤직 주식회사 소속

기리보이는 대한민국의 프로듀서이자 래퍼이다. 2011년 11월 싱글 'You Look So Good To Me'로 메이저 신에 데뷔하였고, 이듬해 첫 EP [치명적인 앨범]을 통해 작사, 작곡, 편곡, 랩, 보컬까지 커버하는 실력을 선보였다. 그 해 12월, 두 번째 EP [치명적인 앨범II]를 발표, Swings, Geeks의 Lil Boi, 힙합 엄친아 Beenzino, 블락비의 리더 지코, "쇼미 더 머니"의 카리스마 Take One 등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듣는 즐거움을 더했다. 2014년 발매한 첫 정규 앨범 [육감적인 앨범]은 직접 프로듀서로 그의 색깔을 담아내었으며, Mnet의 힙합 경연 프로그램 "쇼미 더 머니 3"에 참가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싱글 '왜 그렇게 사니', '악마의 편집', '특별해' 등에 이어 2015년 소년에서 남자로 성장하는 이야기를 담은 두 번째 정규 앨범 [성인식]을 통해 독특한 가사와 중독적인 멜로디를 완성해냈다. 이후 기타리스트 겸 작곡가인 한요한이 전곡 편곡과 기타 세션으로 참여해 이전의 기리보이의 음악과는 차별화된 매력을 담은 EP [외롬적인 4곡]을 선보였고, 정규 3집 [기계적인 앨범]으로 장르를 가리지 않는 독보적인 음악 실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미니 앨범 [신고식5곡]과, 네 번째 정규작 [졸업식]을 발표해 각양 각색의 프로듀서들과 함께 작업해 새로운 음악을 선보였고, 2018년 EP [hightechnology]에 이어 정규 5집 [공상과학음악]을 공개해 현실에서 벗어나 환상적인 체험을 하길 바라는 마음의 사운드를 담았다. 이후 [공상과학음악: 결말]과 [땡큐], [KGVOVC from wybh vol.1], '교통정리' 등으로 활발한 작업량을 자랑한 그는 화려한 피처링 라인업이 돋보이는 정규 6집 [100년제전문대학]를 공개해 살면서 느끼고 알아가는 것들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특히 다양한 아티스트와 협업을 펼치는 그는 염따, Uneducated Kid와 함께한 '파티피플', 슈퍼비와 함께한 '슈퍼버스데이', Jvcki Wai가 참여한 '호랑이소굴', BIG Naughty (서동현)가 참여한 '을' 등을 통해 아티스트의 매력을 끌어올리는 프로듀서로서의 능력을 톡톡히 보여주었다. 2019년 12월 정규 7집은 한국식 발 라드 감성과 트랜디한 사운드를 선보였으며 YUNHWAY, 안병웅, nafla, Jhnovr, JUSTHIS 등의 피처링 진으로 다양한 매력을 보여주었다.

2019 한국 힙합 어워즈_올해의 프로듀서

본명: 홍시영
국적: 대한민국
생일: 1991.01.24
별자리: 물병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