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r Favorite Musics

키드밀리

2016. 02. 03 데뷔, 솔로남성
랩/힙합, 인디음악
인디고뮤직 소속

Kid Milli는 인디고 뮤직에 소속된 대한민국의 힙합 아티스트이며, 우주비행, cozyboys 크루에서 활동하고 있다. 2016년 2월, 첫 싱글 [TN]을 발매하면서 데뷔했고, 이어진 미니앨범 [TR]에서는 실화를 바탕으로 한 TRIPHOP 느낌의 사운드를 담아냈다. 2017년 2월 두 번째 미니앨범 [Maiden Voyage]을 발표, 스윙스가 참여한 'Family business'와 BewhY가 함께한 'Time Looping' 등의 신선한 사운드로 잠재력을 지닌 신예 래퍼의 등장을 알렸다.

스윙스의 두 번째 힙합 레이블 인디고뮤직의 첫 멤버로 합류하면서 힙합 팬들의 주목을 받았고, 세 번째 미니앨범 [Maiden Voyage II]을 발표하면서 활발한 활동을 선보였다. 특히 블랙넛이 참여한 'Honmono'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 그의 대표곡으로 자리 잡았고, 인지도 또한 한껏 끌어올렸다. 2018년 3월에 공개한 첫 번째 정규작 [AI, THE PLAYLIST]에서 음악과 힙합에 대한 자신의 태도를 명확하게 보여주었는데, 대중적 관심에 연연하지 않고 자신만의 정체성을 만들어 가는 것에 집중하며 전자음악 사운드와 힙합의 조화를 통해 새로운 음악을 보여주었다.

이후 "쇼 미 더 머니 777"에 참가해 팔로알토 & 코드쿤스트 팀의 음원 미션곡 'Good Day'로 멜론 차트 1위를 거머쥐었으며, 이외에도 'Change', 'MOMM', 'Boss Thang' 등으로 인기를 얻어 최종 3위에 올랐다. 방송 직후 새 미니앨범 [Maiden Voyage III]를 내놓아 인기를 이어갔으며, 이듬해 3월 EP [L I F E]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19 한국 힙합 어워즈_올해의 힙합 트랙 2019 한국 힙합 어워즈_올해의 콜라보레이션

이름: 최원재
국적: 대한민국
생일: 1993. 10. 26
별자리: 전갈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