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동뮤지션은 YG 엔터테인먼트에 소속된 싱어송라이터 듀오로 친남매인 이찬혁과 이수현으로 구성되어 있다. 2012년 SBS에서 방영된 오디션 프로그램 "K팝 스타2"에 출연해 우승했으며, 프로그램에서 선보인 자작곡 '다리꼬지마', '못나니', '매력있어' 등이 화제가 되었다. 포크, 재즈, 댄스, 발라드 등 장르를 가리지 않는 이찬혁의 작곡 능력과 이를 구현해내는 이수현의 보컬 능력이 조화를 이뤄 음악적 실력과 대중성을 모두 갖춘 그룹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2014년 첫 정규앨범 [PLAY]를 공개해 빌보드 월드 앨범차트 2위로 데뷔했으며, 타이틀 곡 '200%'는 음원 차트 정상을 차지, 수록곡들도 차트에 줄을 이어 랭크됐다. 2016년 첫 번째 EP [사춘기 상 (思春記 上)]과 2017년 두 번째 정규 앨범 [사춘기 하 (思春記 下)]를 발매했고 악동뮤지션만이 표현할 수 있는 순수한 감성을 담아 사랑을 받았다.
2017년, 양희은과의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 "뜻밖의 만남"을 통해 '나무'를 선보였고, 그 해 7월 싱글 'SUMMER EPISODE'를 발표했다. 멤버 찬혁의 군 입대로 2년간의 공백기를 가졌고, 2019년 가을 또 한 번의 성장이 담긴 정규 3집 [항해]로 컴백해 리스너들에게 위로를 전했다.